문제 설명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
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
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
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
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
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
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
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사항
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1 ≤ board[0] ≤ 99
1 ≤ board[1] ≤ 99
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문제 풀이
board 에서 좌, 우, 상, 하로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입력 값의 절반
좌, 우로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x
상, 하로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y 로 설정
switch 문을 사용하여 left, right, up, down 일 경우의 값을 조절
만약 board 의 최대 크기를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Math.abs() 라는 값의 절대값을 구하는 함수를 사용
x, y 가 갈 수 있는 최대 거리임으로 움직인 거리가 x, y 를 넘어설 경우 x, y 값으로 최대 값을 고정해 줌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int[] answer = new int[2];
int x = board[0] / 2;
int y = board[1] / 2;
for (String input : keyinput) {
switch(input) {
case "left":
answer[0]--;
if (Math.abs(answer[0]) > x) answer[0] = -x;
// 움직인 위치의 죄표를 설정 후 해당 값이 board 크기를 넘어갈 경우 좌표를 다시 설정
break;
case "right":
answer[0]++;
if (Math.abs(answer[0]) > x) answer[0] = x;
break;
case "up":
answer[1]++;
if (Math.abs(answer[1]) > y) answer[1] = y;
break;
case "down":
answer[1]--;
if (Math.abs(answer[1]) > y) answer[1] = -y;
break;
}
}
return answer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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